교보생명 고객 콜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홈페이지
처음 보험 가입할 때 정말 복잡하고 어려워서 우왕좌왕했던 기억이 납니다. 보험 종류도 너무 많고, 모르는 단어도 너무 많고요..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죠. 언제 어떤 상황이 일어날지 모르니까요.
다양한 보험 회사 중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교보생명'인데요. 교보생명에서는 종신/정기보험, 건강/암보험, 연금/저축보험, 어린이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교보생명 이용 중 생긴 불편한 사항이나 문의가 필요한 부분 생기실 텐데요. 본문에서 교보생명 콜센터 전화번호 및 고객센터 영업시간, FAQ, 교보생명 홈페이지까지 모두 확인하세요.
교보생명 콜센터 전화번호
목차 |
- 교보생명 콜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영업시간 - 교보생명 고객센터 FAQ - 교보생명 홈페이지 |
교보생명 콜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영업시간
교보생명 콜센터 전화번호
1588-1001
상담사 연결:평일 09:00-18:00
(펀드/신탁 상담의 경우 평일 09:00-16:00)
업무별 상담 번호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보험:1588-1001
대출:1588-1010
퇴직 연금:1588-0770
펀드/신탁:1599-7899
방카슈랑스:1588-1099
사고 보험금:1588-1810
보험 사기 제보:080-987-0080
교보생명 콜센터는 ARS 형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ARS 업무 내용 확인하시고 빠르게 처리하세요.
1. 보험 계약 대출
- 1. 조회 및 신청
- 2. 원금 및 이자 상환
- 0. 상담사 연결
2. 보험금 청구
- 1. 중도 보험금 조회 및 신청
- 2. 배당금 조회 및 신청
- 3. 해지 환급금 조회 및 신청
- 4. 휴면 보험금 조회 및 신청
- 5. 사고 보험금 조회 및 신청
- 0. 상담사 연결
3. 보험료 납입
- 1. 보험료 납입
- 0. 상담사 연결
4. 납입 증명서/비밀번호/보안 카드/지급 중지
- 1. 납입 증명서 팩스 발급
- 2. ARS 비밀번호 관리
- 3. 카드 분실 신고
- 4. 보안 카드 유효기간 연장
- 5. 보험 계약 지급 중지 요청
- 0. 상담사 연결
0. 상담사 연결
- 1. 보험 계약 대출 상담
- 2. 수술, 입원, 장해, 실손 관련 보험금 상담
- 3. 변액 보험 펀드 상담
- 4. 보험료 납입, 해약, 중도/만기 보험금 등 보험 일반 상담
교보생명 고객센터 FAQ
교보생명 FAQ에서 다양한 질문 및 응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더 다양한 질문 확인, 채팅 상담, 자세한 상담을 위해 상담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직접 해결하세요.
-해지 (해약)는 언제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계약자는 보험계약이 소멸하기 전에 언제든지 해지(해약)가 가능하며, 이 경우 해지(해약) 환급금을 드립니다.
단, 변액보험 중 일부 상품은 [신청일+2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또한 연금보험의 경우 연금개시 이후에는 해지를 하실 수 없습니다.
※ 보험계약의 해지(해약)의 가능여부 및 시기는 개별약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납입면제. 사망건등)
-해지 (해약) 절차를 안내해 주세요.
가입하신 보험을 해지(해약)하는 방법으로는
□ 홈페이지 이용
- 가능금액 : 유지계약 정번 별 500만 원 이하, 실효계약 정번 별 2천만 원 이하
(1회당 5건까지 처리가능, 1일 1억 원 이하)
- 이용시간 : 매일 08:00~23:30(공휴일 포함)
- 사전요건 : 공인인증서, 보안카드(OTP) / 송금계좌 보유, 이체실적 계좌
□ 교보생명 콜센터
- 가능금액 : 2천만 원 이하
- 이용가능 계좌 : 송금등록계좌, 보험료 3회 이체계좌, 이체실적계좌
단, 이체실적계좌로 지급 처리 시 ARS 비밀번호가 있어야만 이용 가능
-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 이용방법 : 1588-1001 상담사 연결
□ 고객 PLAZA 방문
- 가능금액 : 금액 제한 없음
- 이용가능 계좌 : 송금등록계좌
- 이용시간 : 평일 09:00~15:30
- 이용방법 : 주민등록증, 보험증권, 송금통장(계좌) 지참 후 방문 신청
※ 타인을 위한 보험해지(해약) 처리 자동화채널 이용불가
(콜센터(☎1588-1001) 상담사 또는 고객 PLAZA 내방 처리 )
- 대상업무 : 계약자와 수익자(만기, 입원장해, 사망)가 다른 유지계약의 해지(해약)
- 처리방법 : 증권회수(미소지시 재발행 후 회수) 또는 수익자 동의 후 처리(녹취 또는 서면)
교보생명 홈페이지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문의 해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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