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고객센터 안내
다음과 카카오가 통합 계정이 되면서 다음 메일 고객센터에 문의가 많아질 수 있다 생각해요. 궁금증, 문제해결을 위해서 다음 메일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보다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 메일 고객센터를 알아보겠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3321]
- 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온라인 고객센터: [바로가기]
- 메일 보내기/수신, 접속장애 등 다양한 온라인 문의하기
다음 메일 고객센터 이용 가이드
다음 메일 고객센터는 다음 고객센터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DAUM 서비스가 다양한 만큼 각 서비스별로 고객센터가 따로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다음 메일 고객센터뿐 아니라, 카페, 지도, 티스토리, 다음 뉴스 등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도움말과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콘텐츠 관련하여 문제가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만약 다음 서비스에서 군리 침해, 유해 정보 보시면 신고하기를 눌러 바로 알리세요. (서로서로 힘들면 안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목차 ]
다음 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 안내
🏷️ 다음 메일 고객센터 연결하기
• 전화번호: 1577-3321 (유료)
• 다음 메일 고객센터 전화 연결 후 1번을 누르면 메일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3321
🏷️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연결하기 (챗봇, 상담톡)
•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 > '카카오 고객센터' 입력
• 운영시간: [챗봇] 365일 24시간, [상담톡] 오전 10시 ~ 오후 6시 30분
🏷️ 다음 메일 고객센터 문의하기 남기기
다음 메일 고객센터에 정리된 모든 도움말에서도 해결책을 찾지 못하셨다면, 문의하기로 궁금증과 불편함을 좀 더 구체적으로 글과 첨부 파일과 이미지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는데요.
다음 메일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
1. 다음 메일 고객센터 접속
2. '문의하기' 누르기
3. 문의분류, 제목, 내용와 첨부파일 추가 후 '문의접수' 누르기
문의분류 종류 보기: 메일보내기, 메일수신, 메일읽기, 다음메일 화면, 스팸메일, IMAP/POP3, 외부메일 가져오기, 환경설정, Daum 스마트 워크, 프리미엄 메일, 접속장애, 주소록, 다음메일앱, 모바일 웹메일, 기타문의 및 제안 의견
첨부파일 관련
- 전체 용량: 10 MByte 미만
- 파일 형식: JPG, GIF, PSD, TIF 그리고 MS Office 파일, 아래한글, PDF만 지원
자주 묻는 질문 (유용한 도움말 보기)
다음 메일을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사항을 카테고리 별로 버튼화 되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좌측 메뉴에 위 내용들이 그대로 있으니, 지금 문제시되는 내용을 위 카테고리에서 고르고 도움말을 읽어보세요. 때론 다음 고객센터 전화연결하여 상담원 분과 이야기 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용한 도움말 조회순으로 본 것 중에 일부입니다.
질문 1. '이 메일은 [***@***.com]로부터 발송된 메일이 아닙니다. 보낸 이 정보가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라고 표시되는 이유는 뭔가요?
답: 해당 메일이 인증되지 않은 메일일 경우 표시가 됩니다. 인증되지 않은 메일이란 발송자의 발송 계정과 실제 발송 서버가 아닐 경우입니다. 즉, 실제 계정이 다르다는 것이죠. 발송 게정은 다양한 이유로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하나, 스패머들도 발송 계정을 변경하여 사칭하기 때문에 이에 보호 차원에서 주의 문구를 표시해 드리는 것입니다.
만약,,
1. 금전을 요구하는 메일
2. 개인 정보, 금융정보 요구 메일
3. 구매확인, 택배 발송, 발주서 등 첨부파일을 확인하라는 요구 메일
특히, 한번 더 주의 깊게 메일을 보시고 의심스럽다면 그대로 메일을 닫으세요. 링크나 첨부파일은 절대 누르지 마시고요.
[스팸신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2. 스팸 메일함에서 '스팸의심', '스팸클리너', '직접이동'은 무슨 의미인가요?
답: 스팸의심으로 표시된 메일은 스팸 클리너에 의해 받은 메일함에 들어온 스팸 메일을 스팸메일함으로 자동 이동시킨 메일입니다. 다른 사용자의 스팸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전 차단합니다. 간혹 스팸 발송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이동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합니다. 이 때는 보는 즉시 스팸 차단을 눌러주세요.
질문 3. 메일 수신이 안 되는 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급히 확인해야 하는 메일이라면 많이 불편하실 듯한데요.
우선 3가지부터 체크해 보시고요.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 메일 고객센터'로 연락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1. 메일 전송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
2. 메일함 용량이 제한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기본 10기가, 사용기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3. 발송자의 이메일 주소를 수신 차단한 경우
위 내용 확인해 보시고 다시 메일 확인해 보셨음 합니다.
다음 메일 고객센터 문의 내역 확인하기
다음 메일 고객센터에 전화가 아닌 웹 페이지를 통해 문의하기를 남기셨다면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고객센터 MY메뉴를 누르면 되는데요.
내가 문의한 내역은 'MY' 메뉴를 누르고 확인합니다. 접수번호, 서비스분류, 제목, 날짜가 기본적으로 보입니다. 문의 내역에 따라 상태가 제목 옆에 표시가 됩니다. 완료가 되었다면 [답변완료] 이렇게 뜨죠.
마무리
지금까지 다음 메일 고객센터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증이 있으실까요?
다음 메일(기존 한메일)과 카카오 메일 등 하나의 계정에 2개의 메일 주소를 갖게 되면서 혼돈도 있고 궁금한 내용이 많이 있으실 수 있을 듯합니다. 이때 스스로 해결하시기 위해서 다음 고객센터 도움말을 보셔도 좋고요. 검색을 통해서 이미 처리하실 분의 글을 참고하셔서 해결되면 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욕심이 있다면, 이 글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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