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상담원 전화번호 연락처
현대해상 보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아래의 본문에서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상담원 연락처 및 ARS, FAQ와 홈페이지 링크 확인하시고 빠르게 보험 문의 해결하세요.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5656
- 상담 시간: 평일 09:00 - 18:00
- 온라인 고객센터: 현대해상 공식 홈페이지
- 모바일 앱: 현대해상 모바일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 기타 주요 서비스: 24시간 ARS 시스템,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계약해지 가능
목차 |
-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FAQ -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홈페이지 |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현대해상 고객센터에서는 ARS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대표콜센터는 1588-5656으로, 평일 09:00-18:00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자동차 사고접수, 증명서 팩스 발송: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계약 변경, 해지접수:평일 09:00-18:00 (접수 마감:17:30)
질병/상해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보험신규가입문의, 불편사항 접수, 기타 상담:평일 09:00-18:00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료 납부:평일 09:00-18:00
보험계약대출 ARS 신청: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ARS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 가입: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현대해상 보험 대표 콜센터 업무 내용
1.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위치추적 동의 (휴대전화일 경우)
-위치추적 미동의,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휴대전화일 경우)
2. 자동차 사고접수
-상담사를 통한 사고접수
-사고처리 담당자 출동요청
3. 질병, 상해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요서류 문자 안내
-보험금 청구 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보험금 청구서 FAX 발급
-상담사 연결
4. 질병, 상해, 화재보험 조회, 변경, 해지 및 보험료 납부
-계약사항 문자 안내
-계약조회, 변경, 해지 관련 문의
-보험료 납부
-상담사 연결
5. 자동차보험 조회, 변경, 해지
-계약사항 문자 안내
-계약조회, 변경, 해지 관련 문의
-ARS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 가입
-자동차 해지 구비서류 문자 안내
-상담사 연결
6. 보험 신규가입 상담
-자동차보험 가입 상담
-질병, 상해, 화재보험 가입 상담
7. 대출, 퇴직연금, 펀드 문의
-보험계약대출 ARS 신청 및 상환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주택담보대출 상환
-퇴직연금, 펀드
-상담사 연결
8. 증권 및 증명서 발급
-증권 재발급
-교통사고 피해확인서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상담사 연결
9. 불편사항 접수
-자동차 고장출동, 사고접수 불편사항
-계약 관련 불편사항
-ARS 이용요금 안내
기타 ARS는 평일 09:00-18:00 이용이 가능하며, 고장/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운전자보험, 그 외 다이렉트보험 가입상담
1577-1001
인터넷, 모바일, 앱 이용 관련 문의
02-2116-1004
보험계약대출 이용 및 관련 문의
1588-5659
방카슈랑스 관련 상담, 서비스 이용 문의
1588-5658
교차판매 관련 상담
1577-5658
친절하고 사려 깊은 전문상담사와 마음 편하게 상담 (장애인 전용 콜센터)
02-2116-1060
어린이보험 전문가에게 가입 상담 및 어린이보험 관련 문의를 할 수 있어요. (어린이보험 전용 콜센터)
1688-0055
365일 24시간 빠르고 간편한 보험가입 전용 상담이 가능해요. (보험가입상담 전용 콜센터)
1688-9599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FAQ
-계약해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장기보험의 경우 현대해상 계약관리점포 방문, 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계약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 신청 시, 해지 취소가 불가능하며, 이후 발생하는 보험사고에 대해서는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 대표콜센터(1588-5656) > 4번 > 3번
2.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계약, 피보험자가 다수인 계약 등 홈페이지에서 해지 불가한 계약은 대표콜센터(1588-5656, 평일 09:00~16:30) 또는 계약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홈페이지(PC)에서 계약해지가 가능한 계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지환급금 3천만 원 이하 장기보험 계약자
- 계약자 본인명의 계좌 (1년 이내 3회 이상 자동이체 또는 즉시이체된 계좌)가 있는 경우(해당 조건 미충족 시, 해지환급금 500만 원 이하 계약에 한하여 본인명의 계좌 입력 후 지급 가능)
-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동일 월납 계약인 경우
- 계약자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 경우
상기조건 충족 시, 홈페이지(PC)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 단, 「통신사기피해환급법」에 따라 인터넷 금융거래 시 이상금융거래 판단 계약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제한됩니다.
- 중국/동남아 IP접속 시
- 당일 300만 원 이상 금융거래 후, 추가 신청 시
상기의 경우, 콜센터를 통하여 추가 본인확인 후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표콜센터를 통한 계약해지의 경우 본인확인절차 후 해지환급금 한도 없이 계약해지 가능합니다.)
정리하기
현대해상 장기보험 계약해지 방법과 주의사항을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방문, 콜센터, 홈페이지에서 해지가 가능하며, 계약 종류에 따라 진행 절차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의:
통신사기피해환급법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 중국/동남아 IP 접속 시, 당일 300만 원 이상 금융거래 후 추가 신청 시 등.
참고:
-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대표콜센터(1588-5656)에서 본인 확인 후 해지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보험금의 청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보험금 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효력이 소멸됩니다. 따라서 3년 내에는 반드시 보험사에 통보하셔야 하며, 특히 현장보존이 요구되는 재물보험의 경우는 사고발생 후 지체 없이 통보하셔서 보험사의 현장조사를 거쳐야만 불이익을 면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현대해상 보험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빠르게 해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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